조회 수 215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
 

 

banner.png

 

" DropNote Level Challenge Banner Desing By Weiss "

 

 

 

2020 DropNote Level Challenge Guide

 

01. DropNote Level Challenge 란? 자신의 실력을 각 레벨에 맞게 테스트 해볼수있는 코스입니다

기존에 단수인정이 있었지만 2020년 이후로 새로이 개정하여 새롭게 만들었습니다.

 

02. 각 코스마다 다채로운 스타일의 심파일로 구성되어있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이 어떤방향으로 가는지 지표가 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.

단수 인정에 쓰이는 심파일은 "2021년 이전 까지 공개된 심파일 / 코스를 위해 알맞게 제작된 심파일" 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
 

03. DropNote Level Challenge 의 실력 검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Timing (JUDEG) Difficulty (5) / Timing Difficulty (5) / Mine (ON) / DEFAULT FAIL TYPE (Immediate) 의 설정후 

랭크와 정확도는 상관없이 클리어목표로 합니다 

 

 

04. 곡과 코스를 넣는 방법

게시판의 곡과 코스를 넣는 방법의 공지사항이나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.

 

[곡과 코스를 넣는방법 : 링크 <- 클릭]

 

 

 

1단 부터 ~ 12단 까지 각 코스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

참고서의 정도이니 도전하시기전에 확인하시면 좋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.

 

진홍색 각 코스에서 가장 어려운 곡입니다 보스 의 포지션을 맡고있습니다. 

 

그리고 1~3스테이지 까지 1스테이지 마다 약 10~20초의 공백이 있습니다 

이 공백은 다음 스테이지에 대해 휴식하는 공백으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(휴식이 끝나고 나오는 노트는 페이크 노트 임으로 무시 하시면 됩니다)

 

 

 

 

 

 

01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1" [평균 Level : 8~9]

 

01 STAGE - ancient garden - [Pattern By LEIFELTZ]

02 STAGE - Seizon Honnou Valkyria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3 STAGE - Fascination -eternal love mix-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4 STAGE - 7 Colors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 

느린 BPM의 코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
크게 어려울껀 없으나 마지막곡인 7 Colors 의 경우는 150BPM의 점프 폭타 처리력을 요구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02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2" [평균 Level : 9~10]

 

01 STAGE - Bokushin fuefukite - [Pattern By Flat Shape]

02 STAGE - Curtain Call Memories - [Pattern By MJH]

03 STAGE - Canon -Blazing summer mix - [Pattern By Wesley Gibson]

04 STAGE - Oboro - [Pattern By Veira]

 

본격적으로 레벨02 코스부턴 기술적인 처리력을 요하는 심파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

보스곡 Oboro 의 경우는 레벨01 코스의 7 Colors 의 상위호환격으로 준수한 처리력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03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3" [평균 Level : 10~11]

 

01 STAGE -  The Island of Albatross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2 STAGE - Subconsciousness - [Pattern By PlayMaster Remake By 10Dollar]

03 STAGE - Zero-Won - [Pattern By PlayMaster AND RED SOUND]

04 STAGE - eccentric ghost channel as Poltergeist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 

레벨01 레벨01 코스에 비해서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코스입니다

2스테이지의 Subconsciousness 의 경우는 200~210BPM의 준수한 점프핸드 (동시치기) 처리력을 요구합니다.

4스테이지 의 eccentric ghost channel as Poltergeist 의 경우 앞서 3곡의 패턴 스타일을 합친 느낌으로 레벨 03 코스의 큰 난관으로 다가올수도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04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4" [평균 Level : 11~12]

 

01 STAGE -  Luv 5 Dancer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02 STAGE - Higaraka Suiren -Hanabira- - [Pattern By Licorice]

03 STAGE - ELECTRiCiTY - [Pattern By MJH]

04 STAGE - Imprinting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 

레벨 04의 코스 부터는 비교적 빠른 BPM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
각 스테이지 마다 지력 / 점프핸드 / 테크니컬 위주의 패턴이 나오나

특히 보스곡 Imprinting의 경우는 175BPM의 롱노트+테크니컬 위주의 패턴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05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5" [평균 Level : 12~13]

 

01 STAGE -  Lapis Lazuli - [Pattern By Pompompulin]

02 STAGE - Sky Clad no Kansokusha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3 STAGE - Megalara Garuda - [Pattern By LEIFELTZ]

04 STAGE - Cruciform Dachshund - [Pattern By Merhen]

 

여기서 부터는 본격적인 중~고수의 단계입니다

점프핸드 / 폭타 / 테크니컬 / 위주로 여전히 구성되어 있으나 

 보스곡인 Cruciform Dachshund 의 경우 270~280의 매우 높은 BPM으로 이루어진 패턴으로써 "스피드" 라는 처리력이 필히 요구됩니다.

 

 

 

 

06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6" [평균 Level : 13~13.5]

 

01 STAGE -  sink into the dream - [Pattern By MJH]

02 STAGE - Douwa Kairou - [Pattern By Rurifa]

03 STAGE - miko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4 STAGE - Forgetting Machine - [Pattern By MJH]

 

중~고수를 탈출하는 단계로서 평균 13.5 레벨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어 매우 어렵습니다.

점프핸드 + 폭타 + 스피드 등 하나하나 넘겨가는 관문이 어려울것입니다.

2스테이지의 Douwa Kairou 의 경우는 262BPM의 13레벨에서 많이 어려운 점프핸드 패턴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4스테이지의 Forgatting Machine 의 경우는 170BPM이상의 스피드+테크니컬 을 요구하는 패턴으로 자신의 처리력이 어느쪽으로 기울었나에 따라 개인차가 많이 갈릴것 입니다.

 

 

 

 

07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7" [평균 Level : 13.5~14]

 

01 STAGE -  Nhelv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2 STAGE - Kimi no Heart ni Lock-on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03 STAGE - Sakazuki - [Pattern By MJH]

04 STAGE - Royal Judgement - [Pattern By LEIFELTZ]

 

레벨 06의 코스와 매우 큰 차이는 없으나 이번 코스도 평균레벨이 13.5가 되는 만큼 각 처리분야의 어려운 패턴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
특히 주의해야할 곡은 보스곡인 Royal Judgement 로 13 레벨의 최상위를 가지고있는 패턴으로 레벨 01~06 에서 느꼈던 패턴과는 격을 달리하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08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8" [평균 Level : 14~14.5]

 

01 STAGE -  Carry Me Away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2 STAGE - SAtAN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3 STAGE - RE UNION -Duo Blade Against- - [Pattern By Kyousuke- vs. MJH]

04 STAGE - Odekake Girl - [Pattern By MJH]

 

 

레벨 08의 코스를 클리어 한다면 고수의 반열에 오를수있을만큼 이제까지 해왔던 01~07 레벨의 코스와 궤를 달리하는 패턴들이 나옵니다

175BPM의 짤연+폭타 처리력 / 300BPM의 점프핸드 + 테크니컬 / 202 BPM의 체력 + 지력 / 175BPM의 스피드 + 테크니컬 위주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

 

2스테이지의 SAtAN의 경우는 300BPM의 매우 빠른 스피드의 연타 + 점프핸드 로 구성이 되어있으며

4스테이지의 Odekake Girl 의 경우는 175BPM의 짤연 + 순간 스피드 + 테크니컬 3박자를 이룬 패턴으로 매우 까다로울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09.png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09" [평균 Level : 14.5~15]

 

01 STAGE -  Lasting Dream - [Pattern By PlayMaster]

02 STAGE - Resurrection Spell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3 STAGE - Vinculum stellarum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4 STAGE - G.N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 

좀더 많은 스타일의 처리력을 요구하는 패턴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

레벨 09 코스부터는 폴라리듬 / 딜레이 라는 패턴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레벨09의 코스는 다른 코스와 비교적 긴 러닝타임이 있어 높은 체력마져 필요합니다.

 

2스테이지의 Resurrection Spell 의 경우는 180~200BPM의 고밀도 폭타곡 입니다

4스테이지의 G.N 의 경우는 앞서말한 딜레이 라는 스타일이 나오는곡 으로 높은 스피드의 처리력을 필요로 할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

10.png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10" [평균 Level : 15~15.5]

 

01 STAGE -  Silly Love - [Pattern By Weiss]

02 STAGE - Singularity - [Pattern By Rurifa]

03 STAGE - Taju goku tenkai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4 STAGE - Chari dasshu!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 

여기서 부터는 "초고수"의 반열로 들어서는 길인 만큼 DropNote에서 매우 높은 15레벨 위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1스테이지의 "Silly Love" 경우는 150BPM대의 높은 점프핸드 처리력 

2스테이지의 "Singularity" 경우는 175BPM대의 고밀도 폭타 처리력 + 고밀도 테크니컬 처리력 

3스테이지의 "Taju goku tenkai" 경우는 160 후반대의 BPM의 테크니컬 위주의 패턴

4스테이지의 "Chari dasshu!" 의 경우 240~320BPM을 왓다갔다하는 높은 스피드의 패턴

 

각 곡들마다 개성이 뚜렷하면서 매우 어려운패턴 으로 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11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11" [평균 Level : 15.5~16]

 

01 STAGE -  Got more raves?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02 STAGE - Cheshire's dance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3 STAGE - Kakushinteki☆Metamaruphose!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04 STAGE - MAX. period - [Pattern By Takanashi F]

 

01~10레벨의 코스와 격이 다른 레벨 11의 코스입니다

11레벨의 코스부터는 각 레벨에 맞는 끝판왕 패턴이 나온다고 말할수 있습니다.

 

1스테이지  Got more raves? 의 경우 266BPM의 고밀도 점프핸드 + 스피드로 구성이 되어 있구

2스테이지 의 Cheshire's dance 는 200BPM의 쉬지않는 폭타 러닝 "매우높은 체력과 지력"을 필요로 합니다

3스테이지의 Kakushinteki☆Metamaruphose! 는 200~278BPM 의 밀도가 다소 높은 딜레이 패턴으로 구성이 되어 있구

4스테이지 MAX. period 는 "300BPM의 점프핸드 + 폴라리듬 + 스피드" 를 요구하는 15레벨 중에서도 최상위의 패턴입니다.

 

 

 

Level 12.png

 

 

 

"DropNote Level Challenge 12" [평균 Level : 16]

 

01 STAGE -  LiveDaM - [Pattern By MJH]

02 STAGE - 3.14 (TT mix)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03 STAGE - Longinus - [Pattern By LEIFELTZ]

04 STAGE - The lost - [Pattern By 10Dollar Presents]

 

 

여기서 부터는 플레이어블을 아득히 뛰어넘은 최종에 걸맞는 패턴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.

레벨 01~11 까지의 모든 패턴 스타일이 각 패턴마다 존재하며 이 코스를 클리어 하는 순간 실력은 끝에 달았다 할수 있을정도 입니다.

 

모든곡이 어렵지만 2스테이지와 4스테이지가 최대의 고비이므로

 

2스테이지의 3.14 (TT mix)의 경우는 점프핸드 + 폴라리듬 + 연타 + 고비트 4종이 다 섞여있는 스타일로 

이 4개의 스타일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클리어가 매우 어려워질수 있을정도의 패턴입니다.

 

4스테이지의 The lost의 경우는 스피드 + 폴라리듬 + 테크니컬 + 딜레이 4종이 다 섞여있는 스타일로

2스테이지의 3.14 (TT mix)와는 정 반대 스타일로 여기까지 도달해온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두개의 패턴중 하나가 진정한 관문이 될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Title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2020 DropNote Level Challenge Download file 만엔 2021.07.11 237
공지 DropNote Level Challenge 곡 & 코스 넣는 방법 file 만엔 2021.07.11 213
» 2020 DropNote Level Challenge Guide file 만엔 2021.07.11 215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
CLO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