난이도체계2
2009.07.08 02:43
의견 제시들을 많이해주셔서 음.. 좋았습니다.
대부분의 의견은 for때의 30레벨 체계가 지금 와서는
보완해야될 점이 꽤 많은 난이도체계인거고
dn에서는 그 체계를 보완해서 쓰던가 거의 다 새로
뜯어고쳐야 된다는 그런 이야기가 됬군요.
음.. 일단은 숫자를 먼저정해놓은 다음에(40이면 40, 100이면 100)
각 숫자(레벨)별 표준난이도 KSF를 정하는게 좋겠죠?
아마도 약간 대단위로 통계작업을 하지 않으면
제대로 정하지 못할듯 싶은데...
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 있으신분?
그냥 드랍노트 운영진이 알아서 기획짜서
프로젝트를 돌릴랑가요?..(..)
뭐 그렇게 하면 간단해 지겠죠 음..
그동안 KSF계에 있던 여러 KSF들을 플레이해보고
대략적인 난이도 간격과 최고레벨 최저레벨 기준을 정하고
숫자(레벨)을 첨부터 끝까지 주르르 나열한 뒤에
공동작업으로 각자들 각 숫자에 KSF를 하나씩 채워보고
"님아 이 앞 난이도랑 뒷 난이도 보면 여기에 그거 넣긴 좀 부적절한듯",
"난이도가 이 레벨에서 갑자기 수직상승하는듯한데 좀 언벨런스인듯"
이런식으로 조금씩 조금씩 다듬어서가꾸
표준을 탄탄하게 제정해두고 또 그걸 써먹을 수 있는 자료화 시켜서
DROPNOTE KSF LEVEL TABLE 뭐 대략 이런거 만들어서
KSF계에 보급시킬수도 있는거구요.
그럼 아주 좋겠근여 ㅋ
큼큼;; 뭐
이에관한 의견제시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어떻게 계획을 세워야되는지... 고려할점에는 또 뭐가 있는지...
일단 숫자 poll 또 돌립니다...
지난번에 올렸던 글에 달려있는 댓글의견들 충분히 보시고
보다 합리적인 보기를 선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.
(각 숫자들은 아마 최고 난이도가 될 숫자들입니다.
*아마라고 한것은 최고난이도는 항상 더 높아질 수 있는
가변성을 지니고 있으니 아마라고 했고 poll보기에도 +@표시를 했습니다.)
설문조사 종료일: 2009-08-07 00:00
참가자: 10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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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고난이도 숫자 (10)
1 20이하
2 30+@
3 40+@
4 50+@
5 100+@
6 그 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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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 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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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XaS유저
2009.07.08 16:37
-
ExploS
2009.07.08 17:43
곡의 난이도 변경이 많이 되면 평균치를 적으면 되지않을까요 ㅋ
구간별 난이도 합쳐서 ㅇㅇ
-
이노바
2009.07.08 18:02
한 45정도로 해서 곡을 크게 저 중 고 난이도로 나누고 각 난이도 마다 15등급을 매겼으면 한다는... -
뱃살.com
2009.07.08 19:35
제 첫 의견은 전 게시물과 같이 99단계를 11 구간으로 나눠서 주 난도 단계를 9개로 한 뒤 그 아래에 11단계씩 두는겁니다.(89~99구간은 인간 제어 불가 영역 구간)
두번째 의견도 전 게시물과 같이 12단계로 두는겁니다.
-
하늘가나
2009.07.08 20:30
의견 1. JSI 형식의 100단계를 씁니다.
의견 2. 기존의 30단계를 씁니다.
의견 3. 50단계를 씁니다.
아 그리고 참고로 구간별 난이도는 좀 그렇다고 봅니다;;
-
BlackSense
2009.07.09 00:42
전 처음 의견과 같습니다
-
개굴이
2009.07.09 15:44
전 의견 3이 좋긴하지만 40에 몰린걸 감안하여 40 으로 의견 변경 할려 그랬는데 이노바님 댓글보니까 45도 좋은듯 -
RoyGE☆25
2009.07.09 18:04
저는 그냥 난이도 체계를 20 아래로 잡는게 좋다고 생각해요.
보기도 편하고 정하기도 편하고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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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 40에서 50이 적당할것 같네요 ㅎㅎ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