난이도체계2
2009.07.08 02:43
의견 제시들을 많이해주셔서 음.. 좋았습니다.
대부분의 의견은 for때의 30레벨 체계가 지금 와서는
보완해야될 점이 꽤 많은 난이도체계인거고
dn에서는 그 체계를 보완해서 쓰던가 거의 다 새로
뜯어고쳐야 된다는 그런 이야기가 됬군요.
음.. 일단은 숫자를 먼저정해놓은 다음에(40이면 40, 100이면 100)
각 숫자(레벨)별 표준난이도 KSF를 정하는게 좋겠죠?
아마도 약간 대단위로 통계작업을 하지 않으면
제대로 정하지 못할듯 싶은데...
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 있으신분?
그냥 드랍노트 운영진이 알아서 기획짜서
프로젝트를 돌릴랑가요?..(..)
뭐 그렇게 하면 간단해 지겠죠 음..
그동안 KSF계에 있던 여러 KSF들을 플레이해보고
대략적인 난이도 간격과 최고레벨 최저레벨 기준을 정하고
숫자(레벨)을 첨부터 끝까지 주르르 나열한 뒤에
공동작업으로 각자들 각 숫자에 KSF를 하나씩 채워보고
"님아 이 앞 난이도랑 뒷 난이도 보면 여기에 그거 넣긴 좀 부적절한듯",
"난이도가 이 레벨에서 갑자기 수직상승하는듯한데 좀 언벨런스인듯"
이런식으로 조금씩 조금씩 다듬어서가꾸
표준을 탄탄하게 제정해두고 또 그걸 써먹을 수 있는 자료화 시켜서
DROPNOTE KSF LEVEL TABLE 뭐 대략 이런거 만들어서
KSF계에 보급시킬수도 있는거구요.
그럼 아주 좋겠근여 ㅋ
큼큼;; 뭐
이에관한 의견제시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어떻게 계획을 세워야되는지... 고려할점에는 또 뭐가 있는지...
일단 숫자 poll 또 돌립니다...
지난번에 올렸던 글에 달려있는 댓글의견들 충분히 보시고
보다 합리적인 보기를 선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.
(각 숫자들은 아마 최고 난이도가 될 숫자들입니다.
*아마라고 한것은 최고난이도는 항상 더 높아질 수 있는
가변성을 지니고 있으니 아마라고 했고 poll보기에도 +@표시를 했습니다.)
설문조사 종료일: 2009-08-07 00:00
참가자: 10
|
||||||||||||||||||||
최고난이도 숫자 (10)
1 20이하
2 30+@
3 40+@
4 50+@
5 100+@
6 그 외
|
||||||||||||||||||||
댓글 8
-
TeXaS유저
2009.07.08 16:37
-
ExploS
2009.07.08 17:43
곡의 난이도 변경이 많이 되면 평균치를 적으면 되지않을까요 ㅋ
구간별 난이도 합쳐서 ㅇㅇ
-
이노바
2009.07.08 18:02
한 45정도로 해서 곡을 크게 저 중 고 난이도로 나누고 각 난이도 마다 15등급을 매겼으면 한다는... -
뱃살.com
2009.07.08 19:35
제 첫 의견은 전 게시물과 같이 99단계를 11 구간으로 나눠서 주 난도 단계를 9개로 한 뒤 그 아래에 11단계씩 두는겁니다.(89~99구간은 인간 제어 불가 영역 구간)
두번째 의견도 전 게시물과 같이 12단계로 두는겁니다.
-
하늘가나
2009.07.08 20:30
의견 1. JSI 형식의 100단계를 씁니다.
의견 2. 기존의 30단계를 씁니다.
의견 3. 50단계를 씁니다.
아 그리고 참고로 구간별 난이도는 좀 그렇다고 봅니다;;
-
BlackSense
2009.07.09 00:42
전 처음 의견과 같습니다
-
개굴이
2009.07.09 15:44
전 의견 3이 좋긴하지만 40에 몰린걸 감안하여 40 으로 의견 변경 할려 그랬는데 이노바님 댓글보니까 45도 좋은듯 -
RoyGE☆25
2009.07.09 18:04
저는 그냥 난이도 체계를 20 아래로 잡는게 좋다고 생각해요.
보기도 편하고 정하기도 편하고...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날짜 | 추천 수 | 조회 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
공지 | THE iDOLM@STER Music Collection After Story 투고모집 | MJH | 2018.07.13 | 0 | 11341 |
공지 | 월간 드랍노트 모집 [OPEN] | MJH | 2018.03.01 | 1 | 9100 |
공지 | DN의 스텝 어카이브를 올려놨습니다. [2] | 뱃살.com | 2016.04.27 | 0 | 33197 |
공지 | ★ DropNote 오픈채팅방 ★ [3] | WhiteComa | 2016.01.08 | 0 | 63442 |
공지 | [Messager] Skype 친구 추가 방법 | 만원 | 2013.11.13 | 0 | 250947 |
공지 | [Messenger]메신저주소록 [3] | 타스 | 2013.08.31 | 1 | 267746 |
공지 | 직접 휘갈긴 스텝매니아 설치 FaQ입니다. | 뱃살.com | 2012.08.11 | 0 | 371319 |
173 | DDoS [5] | ExploS | 2009.07.10 | 0 | 4693 |
172 | 다무0.5스킨제작중입니당. [8] | 타스 | 2009.07.09 | 0 | 3809 |
171 | 제가 만드는 KSF 들이 상당히 어려운데요... [4] | RoyGE☆25 | 2009.07.09 | 0 | 3702 |
170 | 요고요고 [2] | ExploS | 2009.07.09 | 0 | 3686 |
169 | 강좌 올렸습니다. | ExploS | 2009.07.09 | 0 | 3919 |
168 | 동방뭐시기해도.... [5] | 이노바 | 2009.07.09 | 0 | 4315 |
167 | 시험기간 잠수를 풀고 차기작 발표! [7] | RoyGE☆25 | 2009.07.09 | 0 | 4036 |
166 | 시작단계의 DROPNOTE에선 [5] | 타스 | 2009.07.09 | 0 | 3893 |
165 | 안녕하세요 ^^ [10] | 스나오 | 2009.07.09 | 0 | 3846 |
164 | KSF의 과거, 현재, 미래 [5] | 이노바 | 2009.07.08 | 0 | 4345 |
163 | FOR동결 기간은? [9] | TeXaS유저 | 2009.07.08 | 0 | 4116 |
162 | 이 음악 제목 아시는 분...;;; [9] | 이노바 | 2009.07.08 | 0 | 4216 |
161 | GP 쿠폰때문에 돌아버릴 지경입니다. [1] | 뱃살.com | 2009.07.08 | 0 | 3864 |
» | 난이도체계2 [8] | 타스 | 2009.07.08 | 0 | 4189 |
159 | 오랜만에 자취 남깁니다. [4] | TeXaS유저 | 2009.07.07 | 0 | 3941 |
158 | -_-;;; [5] | 뱃살.com | 2009.07.07 | 0 | 6145 |
157 | 반갑습니다. [7] | GPS | 2009.07.07 | 0 | 4077 |
156 | 난이도체계 [15] | 타스 | 2009.07.07 | 0 | 4036 |
155 | 훗 노트수 2567개의 공포 [13] | ExploS | 2009.07.07 | 0 | 4183 |
154 | 뒷북인거 같지만 PODO.ksf ㅋㅋㅋㅋ [2] | 개굴이 | 2009.07.06 | 0 | 4356 |
153 | 이...이럴수가 | 개굴이 | 2009.07.06 | 0 | 4064 |
152 | 흠 잘은 모르겠지만 [1] | ExploS | 2009.07.06 | 0 | 4076 |
151 | PODO.ksf [2] | BlackSense | 2009.07.05 | 0 | 5960 |
150 |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을 봤습니다. [4] | 하늘가나 | 2009.07.05 | 0 | 3850 |
149 | 이런 분위기가 완전 다운됬군요; [6] | 타스 | 2009.07.05 | 0 | 3746 |
전 40에서 50이 적당할것 같네요 ㅎㅎ;;